이제 그만 찾아보셔도 됩니다. LG 워시타워와 삼성 원바디에 대한 고민을 멈춰드리겠습니다. 며칠 내내 공부하고 구매해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특히 귀찮은 걸 극도로 싫어하거나 중요한 일 외에 들어가는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내겐 너무 힘든 빨래
저는 팀원들을 거느리는 직책에 있습니다. 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장 시키는 일에 몰두해야 하죠. 팀원을 이끌기 위해선 적당한 카리스마도 필요한데요. 내가 알고있던 원래 내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내비쳐야 할때가 많습니다. 이런때 감정소모가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야근, 회식 때는 물론이고 평소 팀에 관한 생각과 걱정을 많이 하다 보면 이것저것 신경을 못 쓸 때가 많은데요. 특히 저는 집안일 중에 빨래하는 게 너무 힘듭니다. 빨고, 건조대 펴서 널고, 말리고, 개야 하는데 생각만 해도 기운이 빠집니다. 손도 못 대는 경우가 종종 있죠. 꼭 직장인 아니더라도 아르바이트생, 장사하시는 분들 모두가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합니다.
2% 부족한 건조기
그런 저를 도와준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건조기입니다. 저희 집에선 몇 년간 삼성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사용했습니다. 건조기를 처음 샀을 때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원할 때마다 말려 입을 수 있어 빨래가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졌고 건조대도 더 이상 펼 일이 없었죠. 장마철에도 빨래 말리는데 전혀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열교환기 청소를 수시로 해야 한다는 것이었죠. 열교환기는 건조기 작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건조 기능이 저하되거나 작동이 멈춥니다. 이걸 뜯어서 솔로 닦아줘야 하는 건데 이게 생각보다 너무 귀찮습니다. 그냥 마음 편히 빨래, 건조만 하고 싶은데 이것저것 다른 무언가를 해야 하는 게 정말 괴로웠습니다.
정답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그러던 어느 날 LG 워시타워 광고를 보게 됐습니다. 워시타워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세탁건조기입니다. 이 광고를 보는데 눈이 번쩍 뜨이는 문구가 하나 있었습니다. ‘열교환기 자동세척 가능’. 제겐 운명과도 같았죠. 이날로 일체형 세탁건조기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귀찮은 걸 세상에서 가장 싫어합니다. 이 부분을 얼마나 해결해 줄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장점
일체형으로 사용하면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 한번에 컨트롤 : 가운데 조작부가 있기 때문에 세탁기 따로 건조기 따로 조절할 필요 없습니다. 동작만 눌러주면 한번에 컨트롤 됩니다.
- 몸은 두개 머리는 하나 : 세탁기와 건조기가 서로 통신합니다. 예를 들어 워시타워는 세탁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건조기를 자동 예열 할 수 있습니다.
- 넉넉한 용량 : 이불은 물론 침대 시트랑 매트리스 커버까지 같이 넣어도 공간이 매우 여유롭습니다. 코인 세탁실 같은데 가서 고생 안 해도 됩니다.
LG 워시타워 VS 삼성 원바디
일체형으로 넘어갈 이유는 충분했고 이제 LG와 삼성 중에 뭘 선택할지 결정만 남았습니다. 핵심적인 차이점 3가지 입니다.
- 자동 문열림 : 삼성 원바디에만 있는 기능입니다. 세탁이 끝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려 꿉꿉한 냄새가 나는걸 방지 해줍니다.
- 건조준비기능 : LG 워시타워에만 있는 기능입니다. 세탁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건조기를 예열 해줍니다. 빨래에 걸리는 시간을 상당히 단축 할 수 있습니다.
- 열교환기 자동 세척 :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동 세척 기능입니다. 자동 세척이 일체형 세탁건조기에 다 있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LG 워시타워에만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워시타워를 선택한 이유
저에게 중요한 건 오로지 ‘귀찮음’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스스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업무, 커리어, 운동 등)외에 시간 낭비 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합니다. 그래서 얼마나 자동화가 되어있는지, 빨랫감을 넣고 빼는 것 외에 추가로 해야 할 것들이 많은지를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고심 끝에 저는 LG 워시타워를 구매했습니다. 아니, 생각보다 결정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알아보는 도중에 마음이 쏠렸고 쿠팡으로 바로 시켰습니다. 구매로 이어진 결정적인 이유는 열교환기 자동세척과 건조 준비 기능 때문입니다. 삼성 원바디의 자동 문 열림 기능도 좋아 보였지만 열교환기 자동세척과 건조 준비 기능이 없는 건 저에게 치명적이었습니다.
구매과정
아시다시피 요즘은 하이마트나 대리점 가서 살 이유가 없습니다. 어떤 제품이 좋을지 내게 좋을지 알아보고 쿠팡으로 결제만 하면 끝납니다. 직접 방문하고 검색하며 알아보는 과정이 귀찮은데 제가 그 시간을 아껴드렸습니다. 이제 구매만 하시면 됩니다. 워시타워 설치 과정입니다.
- 배송일자를 선택하고(다음날에 바로 설치 가능) 결제를 하면 LG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고 방문 일자를 다시 체크합니다. 폐가전 수거와 사다리차가 필요한 분은 이때 요청하시면 됩니다.
- 설치 하루 전 기사님이 시간안내를 해주십니다.
- 기사님이 방문해서 배수구 위치, 수평, 세탁기 단 조절 등 굉장히 꼼꼼하게 보고 설치해 주십니다. 설치 끝입니다. 귀찮게 이것저것 작성하고 이런거 없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알아서 해주시기 때문에 불편할일이 전혀 없습니다.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LG 워시타워 후기
- 장점 : 열교환기 자동세척은 말도 안 되는 기능입니다. 귀찮은게 사라지니 빨래를 떠올렸을 때 왔던 스트레스가 싹 없어졌습니다. 건조 준비 기능이 있어 빨래에 들어가는 시간도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 단점 : 모든 건조기에 해당하는 얘기지만 줄어들 옷은 줄어듭니다. 건조기 넣지 말라는 옷은 웬만하면 자연건조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허투루 소비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렇다고 돈을 아끼는 것도 아니지만, 꼭 필요한 곳에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제가 소중히 여기는 것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결해 줄 대안이 있다면 고민도 하지 않고 삽니다. 그런 저에게 LG 워시타워는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